안녕하십니까  ^*^ 

 

경북대학교 자율전공부에서 대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거창고등학교 30회 졸업생 박태규입니다.

필리핀 일로일로 시내에서 거창고 34회 권영근후배와 같이 해외유학과 어학연수를 위한 박사어학연수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을 세계적인 지도자로 키우고 싶은 부모 마음을 담아 필리핀에서 뛰어난 교사들과 하루 6시간 영어 연수를 하면서, 영성 훈련과 공동체 생활을 통해 인성교육을 하게 되고, 책읽는 지도자로 키우기 위해 독서와 글쓰기 지도를 하게 됩니다. 물론 수학과외도 하고요

 

2008년 5월말에 일로일로시에 300평 땅을 구입하여 5층으로 어학원 건물이 완성되어 새건물에서 연수를 하게 됩니다.

농구장과 족구장 탁구장 베드민턴 등 마음껏 운동하고 뛰놀며 우수한 교사진과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필리핀에서 영성어학연수를 하고 있는 학생들과 또 연수를 마치고 화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의 생활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영성어학연수 과정은

먼저 영성훈련과 공동체 훈련으로 시작됩니다.

주일마다 필리핀비젼교회에서 주대성 전도사님 말씀을 들으며 예배를 드리고, 아침 저녁으로 QT도 하게 됩니다.

주일 필리핀비젼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아이들은 자신을 돌아보고 하나님 주신 비젼을 찾아 가게 됩니다.

필리핀 현지 모스트로교회에서 예배드리고, 봉사활동하면서 우리나라가 얼마나 잘살고 가진것을 나눌 줄 알게 됩니다.

필리핀 현지마을을 찾아 현지인들과 같이 예배도 드리고, 마을 청소도 하고, 선교활동을 하면서 가난한 이웃들과 나눔과 섬김 봉사를 배우게 됩니다.

 

어학연수 내용은 영어공부, 글쓰기교육 및 수학지도로 이루어집니다.

예외없이 하루 8시간을 공부하고, 영어선생님과 1대 1로 영어공부하고, 수학공부하고 독후감쓰고 저녁에는 저녁대로 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공부를 해 왔습니다. 아주 치열하게 말이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선생님과 1대1로 영어공부하고 실력이 비슷한 학생들끼리 모여 소그룹 토론도 하고, 선생님과 같이 수학문제도 풀어요

 

한주간 열심히 공부하고 나면 모든 영어선생님과 한국선생님으로 부터  매주 최고의 학생과 최고의 팀을 선정하게 됩니다.

모든 선생님으로 부터 최고의 학생으로 선정되는 것 자체가 학생들에게 큰 영광이 되고 격려가 됩니다.

매주 영어 선생님과 한국인 선생님 모두로 부터 최고의 학생을 선정하지요 베스트 학생과 베스트 팀 

 

필리핀에서 아이들의 건강지도는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시피유대학이나 웨스트비샤얀대학교 또는 화교 운동장을 찾아 축구도하고, 농구나 피구, 탁구도 치고 시원한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기기도 합니다.  더운 필리핀에서 공부하면서 마음껏 뛰놀며 건강하게 생활하게 됩니다.

 

토요일 여가시간 축구도하고, 피구와 농구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고 수영장에서 신나게 수영도 하지요

 

하루 공부가 끝나면 저녁시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게 됩니다. 부모님꼐 편지도 쓰고, 독후감도 쓰고, 특기적성검사도 하기도 하고, 또한 즐거운 게임도 하게 됩니다.

 

팔씨름 윷놀이 손으로 느껴보세요 즐거운 게임시간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게 됩니다.
 

연수 기간 중에 생일을 맞은  친구들을 위해 생일 축하파티를 벌이고 인생에서 기억될만한 축하공연을 하게 됩니다.

다같이 모여 사랑하는 마음으로 생일선물도 주고 공연도 하고 ㅎㅎ 샘, 토니 그리고 그레이스샘 생일축하해요 

 

필리핀에서 공부하면서 다양한 필리핀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필리핀 민족축제 디나기앙축제에서 부터 귀마라스나 맘부칼 리조트로 자연생태관광도 가게 됩니다.

 
필리핀에는 중국인들이 필리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지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장기유학하는 우리 아이들도 화교를 다니고 있고, 중국인 축제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새해축제 퍼레이드와 공연중인 화교생들과 구경하는 우리 연수생들을 보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게 됩니다

 

방학동안 열심히 영어 공부하고 나면 개인의 영어 실력을 점검하고 영어 실습을 위해 WORKSHOP을 하게 됩니다.

연수과정을 결산하면서 하는 학예회 같은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거고시절 합창제 연극제 처럼요 ^*^

   

어학연수하며 배운 영어 실력을 마음껏 자랑하는 WORKSHOP에서 마음껏 웃고 즐겁게 지냅니다.

영어로 노래도 배우고, 스포츠댄스도 배우고 차차도 같이 추면서 ~

 

어학연수를 마치고 남아 유학중인 학생들은 중국인학교(화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남아 공부하고 있는 우리 학생들의 30%가 우등생으로 학교를 다닐만큼 실력자들입니다. ^*^

   

   

화교에서 다양한 프로잭트나 웍샵을 통해 아이들의 재능을 살리게 됩니다

 

방학동안 영어 공부가 끝이 나고 그야말로 필리핀의 아름다운 자연을 구경할 시간입니다.

우리 학생들이 다녀 온 맘부칼 리조트를 소개하겠습니다.

맘부칼은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파나이섬과는 다른 니그로스섬에 위치하고 있고, 니그로스 섬의 수도가 바콜로드이고 바클로드에서 가까운 자연 휴양지가 맘부칼 리조트로, 맘부칼리조트는 세계적으로 자연유황온천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국립공원으로 관리되고 있는 맘부칼 리조트는 산 속 깊이 위치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제한 된 숙소와 유흥시설로 사람들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내지는 일주일 이용객이 제한되다 보니 자연 환경이 아주 잘 보전 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대로 아름다운 나무들이 잘 자라있고, 휴텔이나 유흥시설이 절대적으로 적어 자연생태계가 아주 잘 보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좋은 자연 환경이 있다면 벌써 호텔짓고 유흥시설로 가득차 이미 유황온천은 바닥이 났을 것입니다.  자연을 있는 그대로 아주 절제된 즐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대형 황금 박쥐가 아주 유명한데. 마치 나무 열매처럼 길게 늘어져 나무에 빽빽하데 달려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박쥐들의 행진을 보면 아주 장관입니다.

맘부칼리조트에서 물좋은 자연 유황온천에서 마음껏 온천도 즐기고, 맑고 깨끗한 수영장에서 실컷 수영도 하고,  7폭포를 보기 위해 산행도 하면서 더운 필리핀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쌓인 피로를 말끔하게 날려 버리게 됩니다.


국제화 시대에 영어 어학연수나 유학을 나가는 것은 이제 필수 코스처럼  되어 가고 있는 요즘 무엇보다 사랑하는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관리형 어학원이 절실한 시대에 맞추어 거창고 후배 권영근가정이 이민을 가서 직접 유학생들의 생활지도와 학습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의 아이 환희도 화교 고등학교 1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부터는 새로 건축한 5층 어학원 건물에서 아주 깨끗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8년 5월말에 완공되어 여름방학 어학연수를 하게 될 5층 어학원 신축건물 

 

방학중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화교에 다닐 장기 유학생들을 모집하오니 주변에 어학연수나 장기 유학을 보낼 학생들이 있으면 바로 연락 주십시요

 

7차 영성 어학연수생 및 화교유학생 모집

- 연수 등록기간: 2008년 6월 15일까지 등록

   (선착순 서류면접과 인터뷰 후 결정, 좋은 조건의 항공권을 구할 수 있으니 조기 등록 바랍니다).

- 연수 인원: 초등학생 50명, 중고등학생 50명  총 100명 모집

- 연수자격: 세계적인 지도자를 꿈꾸는 초등 3학년 ~ 고등학교 3학년

- 연수기간: 2008년 7월 17일 (목요일) ~ 2008년 8월 28일 (목요일) 6주간

- 등 록 비: 10만원 (처음 연수가는 학생은 모두 납부, 연수를 다녀 온 학생은 면제)

- 연수비: 초중고등학생 330만원 (교육비, 수학과외비, 생활비, 입국비, 공항픽업비, 비자연장비, 관광비 포함, 항공료, SSP 발급비 포함) --- 추가 비용은 없음 개인 용돈은 별도입니다.

- 만 15세 이하 학생은 부모동의서 공증비 입국료 20만원 더해 연수비가 350만원입니다.

 

 - 입금계좌: 대구은행 075-08-050271-4 ( 예금주 박태규)

 

- 먼저 연수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이메일로 송부해 주시고, 등록비와 연수비를 입금하시면 됩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영성 훈련과 독서능력을 갖춘 세계적인 기독교 지도자로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의 많은 문의와 신청을 바랍니다.

 

연락처: 어학원문의 070-7526-5903, 053) 383-5903,

박태규  010-7550-5903,  tagpark@hanmail.net

권미정  019-663-9543,   mijkwon@hanmail.net

이철현  011-9365-8179,  miggoo@hanmail.net

 

항공권 예매나 출국준비를 위해  2008년 5월 30일까지 등록해 주시면서 바로 여권을 신청해 주시고, 영문 이름을 알려 주시면 항공권을 구매하고 다른 일을 원할하게 할 수 있사오니 기한내에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세계적인 지도자로 키우는

박사어학연수원장 이학박사 박태규

***************************************

702-803
대구시 북구 복현동 539-1 복현화성 101-103
박사어학연수원

전 화  : 070-7526-5903, 053-383-5903,  팩스: 053-956-2031
  폰    : 010-7550-5903, 019-663-9543
***************************************

열정적으로 공부했던 6기 영성 어학연수생